인사말
농원소개
아름다운 섬 사량도
우리 농산물과 유자
유기농의 견해
친환경농산물인증서






현재위치 : Home > 회사소개

유자사랑농원은 경남 통영시 사량도에 있습니다.
사량도는 남해안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정중앙부에 위치한 면 단위의 섬이지요.
쪽빛바다와 천혜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섬입니다.

 

저희 농원은 1993년 식재하여 현재 약 17년 된 수령으로 한창기이며 7000여㎡ 에서 약 300주의 유자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유자는 해풍을 받아야 하고 겨울에는 삼한사온의 기온이 필요하며 좋은 물이 꼭 있어야 되며 일조량도 알맞아야 하는 등 유자사랑농원은 이 같은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최상급의 유자가 생산됩니다.

 

특히 유자사랑농원은 물에서 그 특별함이 있습니다.
모든 농작물은 자연환경과 농장주의 사랑과 더불어 어떤 물로 키웠는지가 중요합니다. 저희 유자사랑농원은 지하수도 일반적인 개울물도 아닌 약수로만 키웁니다.
약수의 진원지는 손발을 담구어서 1~2분을 견디지 못할 만큼 시리며 수량도 아주 풍부 합니다. 또한 진원지의 부근의 개울물에는 일급수에서만 서식하는 석창포가 다량으로 자라고 있습니다.
좋은 유자는 좋은 물로 재배한 유자이며 왜 귀한 유자인지 그 이유가 됩니다.

 

유자목은 관수시설이 매우 중요하지요.
조금만 가뭄이 와도 물을 주어야 하며 관수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생장에도 문제가 되며 가을에 수확한 유자에 쓴맛이 납니다.
저희 농원은 식재 때부터 완벽한 관수시설과 좋은 물로 관리 해왔습니다.

 

또한 유자사랑농원에서는 화학비료를 쓰지 않고 유기농퇴비만 사용하여 땅 힘도 돋우며 유자의 품질향상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자나무 전정가지나 간벌 목은 나무아래주위에 쌓아두며 두렁에서 베어낸 풀과 함께 발효시켜 나무에게로 돌려보냅니다.
그리고 농장주위의 억새를 베어서 나무아래에 부초 하여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무농약 친환경농업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산한 유자는 과피도 매우 두껍고 부드러우며 유자청을 만들었을 때 맛과 향이 아주 뛰어납니다.
특히 저희농원에서는 유자청을 만들 때 유자와 설탕 외에 다른 첨가물은 일체 사용하지 않으며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유자 고유의 향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자사랑농원에서 만든 유자청은 잼 대용으로 이용해서 먹으면 아주 맛있으며 아삭함과 달콤함 유자특유의 향이 입안에서 오래갑니다.

 

유자사랑농원에서는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발전된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 유자사랑농원 김 성윤 -



회사소개   |   이용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Help Desk   |   Site Map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00-1호에 따른 사업자 등록번호 안내 : 612-08-72813
유자사랑농원 / 대표자명 : 김성윤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07-경남통영-42호
주소 : [650-932] 경남 통영시 사량면 돈지리 263 / ujasarang@hanmail.net
문의전화 : 010-3552-3380   


Copyright ⓒ 2003~ 유자사랑농원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